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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업은 회사 안팎을 가리지 않는 법! 파트너사와 콜라비로 똑똑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기 본문

콜라비 사용 설명서

협업은 회사 안팎을 가리지 않는 법! 파트너사와 콜라비로 똑똑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기

콜라비팀 2015.02.02 00:14

안녕하세요, 콜라비걸입니다 :)

오랜만에 블로그로 찾아뵙는 것 같아요.

부지런하게 블로그에 콜라비 이야기를 해드린다고 해 놓고 (쿨럭..)


여튼, 오늘은 소셜협업도구 콜라비의 또 다른 활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


보통 협업도구라고 하면 한 회사 내에서 사용하는 걸 생각하게 마련인데요,

놀랍게도 우리의 협업은 회사 안과 밖에서 모두 이루어진다는 사실!

잘 생각해 보면 파트너사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시간도 정말 많더라고요.


콜라비는 '이메일' 기반으로 계정 관리를 하기 때문에

꼭 같은 회사 직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함께 업무를 할 수 있답니다.




먼저 이렇게 파트너사 또는 프로젝트 명을 명시해서 프로젝트를 나눠둡니다.


받은 메일함에 뒤죽박죽 섞여있어서 또 프로젝트별로 분류해야 했던 것과는 달리

하나의 프로젝트는 한 공간에서만 확인하면 되니까요!


헷갈려서 엄한 사람에게 회신을 하거나,

휴가/출장 다녀와서 이메일 분류하려고 몇 시간 동안 또 시간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.





모두 알다시피 콜라비에 가입할 때 필요한 건 바로, 이메일! 

이메일 주소 하나면 누구나 콜라비에서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.


그리고 '파트너 초대하기' 버튼을 클릭해 초대하고 싶은 사람의 이메일을 입력하면 끝!

아마 상대방의 알림창에 '파트너 수락 신청' 알림이 깜빡이고 있을거에요~ 


이제 사내 커뮤니케이션 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와 협업할 때도 소셜협업도구를 써 보세요!

협업엔, 역시 콜라비가 최고입니다 :)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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